감성 지능 이란 무엇입니까?

감성 지능

감성 지능 이란 무엇입니까?

EQ를 “개발”해야 한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전문적으로 앞서거나 사회적 상황을 마스터하려면 “좋은 EQ를 가져야” 합니다.
감성 지능이라고도 알려진 EQ는 심리학 및 자조 문헌에서 자주 언급되지만 정확히 무엇입니까?
우리는 그것을 감정 인식 또는 감정 관리 기술이라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으며 삶의 방식을 완전히 바꿀 잠재력이 있습니다.

메이저 사이트 5

감성 지능 다니엘 골먼(Daniel Goleman)이 책 제목과 주제로 이 용어를 사용한 1995년 이래로
개인 성장 산업과 고위급 기업 채용 전략에서 화두였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말하겠지만,
그의 사용은 비즈니스 및 정신 건강의 세계에서 즉시 “유행”했습니다. 줄여서 EI라고 합니다. EQ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용어는 실제로 ‘Mayer-Salovey-Caruso 감성 지능 테스트’의 공동 저자인 Peter Salavoy와 John Mayer의 두 연구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EQ는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인식하고 레이블을 지정해야 하는 개인의 능력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출발점입니다.
예를 들어, 대화 도중에 냉담을 멈추고 “나는 단지 짜증과 약간의 분노를 느끼고 표현한 것뿐이야!”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어느 정도 확실하게 인식할 수 있게 되면 다른 사람의 감정과 감정을 있는 그대로 보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서 감정을 볼 수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서도 감정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EQ 개발에 관심이 있는 경우 취할 두 번째 단계입니다. 예를 들어, 한 명 이상의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John은 이것에 대해 매우 열광적입니다. Peter는 완전히 냉담하고 Mary는 전체 주제에 짜증이 납니다.”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EQ의 기초인 감성 지능 두 가지 측면입니다.

그것은 일시 중지하고 현재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감정이 작용하고 있는지 객관적으로 묻는 습관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개발할 수 있는 다음 수준의 감성 지능은 감정을 억제하거나 지시하는 개인 능력입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강한 분노를 경험하고 폭발적으로 통제 불능 상태에 있을 때 명확하게 생각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명확하게 생각하지 못하면 올바른 결정을 내리거나 효과적으로 행동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현기증이 나면 주어진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우리의 들뜬 기분은 우리를 그 느낌의 대상으로 다시 이끕니다. 우리는 다른 것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진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느낌을 인식하고 끌어들이는 EQ 기능을 통해 우리는 명료한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대화에서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마음을 진정시켰습니다. 그는 스스로를 격려했다. 그들은 우울증에서 벗어났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EQ가 높다고 합니다!

경제스튜디오

이 세 번째 수준의 감성 지능은 자신의 강하거나 표현된 감정을 관리할 뿐만 아니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개인적인 능력입니다. 여기에는 순간에 마음대로 강한 감정을 버리거나 완전히 해소하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눈물을 흘리는 아이를 진정시키거나 슬픔이나 애도의 기간을 통해 사람을 돕는 것과 같이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거나 조절할 수 있도록 돕는 대인 관계 능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