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명에서 러시아의 TV 비, 크렘린 폭풍에

망명에서 러시아의 TV 비, 크렘린 폭풍에 대응하기 위해 모색
파리의 작은 스튜디오에서 러시아 언론인 Denis Kataev는 저녁 뉴스 쇼를 준비하여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크렘린의 이야기에 대응하는 역할을 하기를 희망합니다.

망명에서

Kataev는 러시아 채널 Dozhd(Rain)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Dozhd(Rain)는 모스크바 기반에서 10년 넘게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충성하는 목소리가 지배하는 장면에서 러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독립 방송 매체였습니다.

그러나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러시아에서 채널이 차단되고 4개월 이상 운영이 중단되었습니다. 도전적으로,

이제 라트비아의 본부에서 방송을 재개했지만 Kataev가 있는 암스테르담, 트빌리시 및 파리에서도 방송을 재개했습니다.

“나는 낙관적이다”

Kataev는 파리 저널리즘 학교에 세워진 즉석 스튜디오에서 Dozhd의 대표 저녁 뉴스 쇼 “Here and Now”를 발표할 준비를 하며 말했습니다.

침략의 여파로 망명하기 전에 모스크바 저널리즘 현장에서 저명한 인물이었던 Kataev는 9월부터 학교에서 저널리즘 과정이 재개될 때 새 스튜디오를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그는 러시아 내부에 Dozhd의 방송에 대한 청중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은 나에게 러시아의 종말, 우리의 희망의 종말”이라고 말했다.

망명에서

“나에게 러시아는 끝났고 그것은 내 양심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내가 조국을 떠났습니다.”

아니 전쟁

그러나 그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러시아에서 정보에 대한 이러한 수요를 느끼고 있습니다. 계속해야 합니다.

러시아에는 나처럼 푸틴 정권에 반대하고 이 전쟁에 반대하는 다르게 생각하는 청중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선전과 싸워야 합니다.”

Dozhd는 전쟁이 시작된 지 2주도 채 되지 않은 3월 3일에 채널 소유자 Natalya Sindeyeva가 닻을 내린 감동적인 쇼로 러시아 운영을 중단하고 러시아 방송을 중단했습니다.

후방주의 “No Pasaran”(They Shall Not Pass)과 “No to War”를 선언한 채널의 전체 인력은 방송 말미에 빈 세트를

남겨두고 러시아 미디어 역사의 특별한 장을 마감하기 위해 자리를 떠났습니다.

이 채널은 2010년에 방송을 시작했으며, 국영 TV의 급격한 출력에 대응하기 위해 “낙관적인 채널”이라고 이름을 붙였으며,

2011년 당시 개혁에 고개를 끄덕이던 당시 대통령 드미트리 메드베데프가 스튜디오를 방문했을 때 공식적인 지지를 받기까지 했습니다. .

그러나 그해 겨울 Dozhd는 2012년 푸틴 대통령이 집권했을 때 의회 선거가 조작되었고 그

목소리가 훨씬 덜 환영받았다고 말한 의회 선거에 뒤이은 시위를 대담하게 취재했습니다.

2021년에는 ‘외국 대리인’이라는 낙인이 찍혀 무거운 행정적 제약을 받고 과중한 벌금과 금지를 당할 위기에 놓였습니다.more news

우크라이나 침공과 방송사에서 크렘린궁이 특수 군사 작전이라고 부르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전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거나 최대 15년의 징역형을 받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은 그 운명을 결정지었습니다.

‘어려운’

Dozhd는 편집장 Tikhon Dyzadko가 진행하는 저녁 뉴스 쇼와 함께 7월 18일 라트비아 리가에 있는 스튜디오에서 방송을 재개했습니다.

그는 시청자들에게 억압적인 법 때문에 “더 이상 Dozhd가 러시아에서 일할 가능성이 없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