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깃발’: 러시아

‘붉은 깃발’: 러시아 스파이 혐의로 전직 급우들에 충격

ictor Muller의 억양이 제대로 들리지 않았습니다.
지금 주장하는 남자는

러시아 스파이는 명문 존스 홉킨스 대학 국제학부에서 공부하고 있었고,

미국 군인, 젊은 외교관, 미래의 스파이들이 선호하는 엘리트 대학원 프로그램입니다.
사교성,

파워볼사이트 똑똑하고 자신이 사랑하는 오토바이를 위해 헬멧을 쓰는 모습이 자주 보이는 “Muller”는 SAIS의 동료 학생들과 교수진에게 알려졌으며 심지어 좋아했습니다.

'붉은 깃발': 러시아

그러나 그의 흐릿한 억양은 몇몇 급우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한번은 한 동료 학생이 그에게 “러시아 사람입니까?”라고 노골적으로 물었습니다.

스파이는 질문을 무시했습니다. 그는 브라질에서 왔으며, 그가 몇 년 동안 쌓아온 정교한 표지 아이덴티티의 일부로 밝혀졌다고 밝혔습니다.

“돌이켜보면 적신호였다”고 익명을 요구한 전 친구가 CNN에 말했다.
“그때는 정말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나요.”

‘붉은 깃발’: 러시아

“뮬러”는 2020년 SAIS를 졸업했습니다. 지난주 네덜란드 정보 기관은 공개적으로 그를 세르게이 블라디미로비치 체르카소프(Sergey Vladimirovich Cherkasov),

지난 4월 국제형사재판소 인턴십을 위해 네덜란드를 방문한 러시아군 정보장교.

그곳에서 그는 우크라이나와 다른 곳에서 러시아의 군사 행동에 대한 전쟁 범죄 조사를 감시하는 자리를 가졌을 것이라고 소식통은 말합니다.

네덜란드 관리들은 그를 국경에서 멈추게 하고 그를 브라질로 돌려보냈고, 그곳에서 부모가 사망한 브라질 남성의 위조 신분으로 살고 있었다

브라질 경찰에 따르면
미국이 체르카소프의 정체를 알게 된 시점은 즉각적으로 명확하지 않았다.

정보에 정통한 한 소식통에 따르면 FBI는 적극적인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별도의 미국 관리에 따르면 미국과 네덜란드 정보 기관은 얼마 전 체르카소프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지만 언제 발생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미국 관리는 러시아 정보 연결이 어떻게 밝혀졌는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FBI는 그의 활동을 추적하기 위해 네덜란드 당국과 긴밀히 협력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체르카소프의 정체가 폭로되자 SAIS 교수진이 곤욕을 치렀다. 그러나 전 정보 관리들에게 체르카소프는 잘 알려진 패턴에 맞습니다.

미국 교육 기관에 젊은 정보 요원을 배치하여 은밀한 신원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자주,

어떤 식으로든 러시아 정부와 관련이 없는 신분으로 활동하는 스파이인 소위 “불법자”의 임무는 학생으로서 단순히 합법성을 확립하는 것 이상을 하는 것입니다.more news

현재 SAIS에서 가르치고 있는 CIA의 전 부국장인 John McLaughlin이 말했습니다.

McLaughlin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제 생각에 SAIS를 통과하는 것은 그에게 일종의 세탁 경험이었습니다.

이 러시아 불법체류자들은 자신이 누구라고 주장하는지에 대한 신뢰성을 확립하기 위해 긴 시간 동안 자신을 증명하는 과정을 거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SAIS는 금요일 CNN이 연락했을 때 논평을 거부했다. 그러나 CNN이 입수한 교수진과 학생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SAIS 학장인 Jim Steinberg는 Cherkasov가 2020년에 졸업했다고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