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호초

산호초 ‘표백 후 빠르게 회복 가능

[뉴욕] 과학자들은 외딴 지역이나 보호 지역의 산호초가 대규모 산호 백화 현상으로부터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고 말합니다.

파워볼사이트 2015-2016년 차고스 군도 백화 현상이 발생한 지 2년 후, 연구자들은 산호초가 줄어들고 산호초와 탄산염 생산량이 70% 이상 감소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에 돌아왔을 때 연구원들은 속도가 지역마다 다르지만 회복 경로에 있는 산호초를 발견했다고 Limnology and Oceanography에 3월 24일 발표된 논문이 밝혔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이 연구의 저자이자 Bertarelli Program에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의 박사후 연구원인 Ines Lange는 인도양의 차고스 제도의 12개 암초를 백화 현상 전후에 연구하여 암초 기능에 미치는 기후 변화의 영향을 평가했다고 말했습니다.

해양 과학에서.

파워볼 추천 산호초는 열대 지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얕은 수심 생태계로서 풍부한 생물 다양성을 제공하고 어업,

해안 보호 및 관광을 지원합니다.

약 2억 7천 5백만 명의 사람들이 산호초에서 30km 이내에 살고 있습니다.

표백은 따뜻한 수온으로 인해 산호가 공생 조류를 몰아내고 하얗게 변하기 때문입니다.

산호는 표백을 견뎌내고 다양한 색상의 형태를 회복할 수 있지만 극심한 폭염은 대규모 폐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Lang은 주요 산호 종들이 빠르게 복귀한 곳에서 근본적인 물리적 암초 구조가 손상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었다고 지적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오염이나 어업과 같은 국부적 영향이 없는 외딴 또는 보호 지역에서 산호초 군집과 그

기능이 대규모 교란 후에도 빠르게 회복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사실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산호초

Lang은 또한 판형 및 분기형 Acropora 산호와 같은 주요 산호 종들이 산호 덮개와 탄산칼슘 생산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현지 어류 바이오매스가 높고 육지 오염과 같은 교란이 없는 것도 빠른 회복을 뒷받침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차고스 군도의 보호된 상태는 가열 이벤트 동안 대량 산호의 폐사를 방지하지 못했지만 다른 많은 지역보다 산호초가 더

빨리 회복되도록 도왔습니다”라고 중요한 지역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 지역이 다시 발생하는 해양 온난화 현상에서 벗어나면 향후 몇 년 동안 차고스 군도 전역의 산호초가 완전히 복구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산호초 복구를 수량화하고 산호의 건강을 결정하기 위해 Lang은 시간 경과에 따른 산호 침식에 대한 순 산호 생산량을 측정하는 ‘암초 예산’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 방법은 엑서터 대학의 열대 해안 지구과학 프로그램 교수이자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인 Chris Perry가 고안했습니다.

연구원에 따르면 탄산염 예산은 해양 생물에게 서식지를 제공하고 파도 에너지로부터 해안선을 보호하며 암초 섬이 미래의 해수면 상승에

보조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암초의 능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more news

“대량 산호 백화가 산호초 군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데이터가 증가하고 있지만 회복 잠재력에 대한 이해와 주요 기여 과정의 공간적 변화에 대한 지식은 제한적입니다.

“라고 Lange는 말합니다.

“중앙 인도양에 있는 차고스 군도의 암초는 지리적으로 매우 멀리 떨어져 있어 암초 군집의 자연적 반응을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