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원주민 지도자 이름 따서 Public School 개명

여성 원주민 학교 이름은 ‘지구의 물 옹호자’인 Biidassige Mandamin으로 변경됩니다.

A Pickering, Ont. 초등학교는 곧 캐나다의 초대 총리의 이름 대신 마니툴린 섬의 여성 원주민 지도자의 이름을 갖게 될 것입니다.

Durham 교육청에 따르면 777 Balaton Ave.에 위치한 Sir John A. Macdonald Public School은 Biidassige Mandamin Public School로 이름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사회는 월요일 회의에서 이름 변경에 찬성 투표를 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모음

$25,000에서 $35,000 사이의 비용이 들게 될 이름 변경은 9월에 발효됩니다.

Biidassige (Josephine) Mandamin은 Anishinaabe 장로, 물 보호 옹호자이자 기숙 학교 생존자였습니다. 그녀는 원래 Wiikwemkoong Unceded Territory 출신이라고 위원회는 수요일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이사회는 발표문에서 “Biidasige는 오대호를 대변하는 데 평생을 바쳤으며 영향력 있는 교사이자 지구의 물 옹호자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여성 원주민 지도자

“그녀는 2003년부터 2017년까지 오대호를 거닐며 오대호와 캐나다 원주민 보호구역의 수질 오염 및 환경 악화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녀의 옹호 활동으로 Mandamin은 2012년 Anishinabek 평생 공로상과 2018년 총독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2019년 2월 22일에 사망했습니다.

Brock, Scugog 및 Uxbridge 타운십의 이사회 의장이자 관리인인 Carolyn Morton은 관리인이 학교의 원래 이름에 대한 지역 사회의 우려에 대한 응답으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학교 이름 개명 여성 원주민 지도자

맥도날드는 1867년에 연방을 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대초원에서 원주민의 기아를 관장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는 원주민 아이들을 부모에게서 떼어내어 백인 사회에 강제 동화시키는 기숙 학교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진실화해위원회는 이 시스템을 ‘문화적 집단학살’이라고 불렀고, 작년에 이전 기숙학교 부지에서 수백 개의 표시되지 않은 무덤이 발견됐다.

Morton은 수요일 CBC 라디오의 Here and Now에 “우리는 이름을 변경하여 여기에서 더 큰 배움의 기회를 포착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놀라운 여성에 대해 배울 점이 많습니다. 그녀는 원주민 지도자인 First Nations이며 물의 중요성과 물 보존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최근 기사 보기

이사회는 2021년 5월에 이름 변경을 조사하기 위해 학교 명명 위원회를 구성했습니다. 위원회는 학교 커뮤니티와 상의하여 명명 권장 사항을 제시하고 모든 목소리와 관점을 고려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그녀는 “실제 학교 공동체와 현재 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가족들을 보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커뮤니티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유치원부터 8학년까지 운영되는 이 학교에는 약 350명의 학생이 있습니다. Morton은 Pickering이 온타리오 호수와 접해 있기 때문에 이름 변경이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